채무조정자 저금리 대출 부산 청년부비론 신청자격 한도

채무조정자 저금리 대출 부산 청년부비론 신청자격 및 한도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정부에서는 경기침체와 맞물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서 저금리 대출을 많이 마련하고 있는 추세다.

오늘은 그 중에서 부산광역시에서 채무 조정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을 해주는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부산 청년부비론 한도 및 금리

2020년 팬데믹 이후로 엄청난 자산상승을 겪은 청년들이 코인이나 주식 등 다양한 자산에 빚을 내서 투자하는 ‘빚투’가 사회적 문제가 되었다.

그리고 그 외에도 청년들이 어려움을 겪는데 반해 그들의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정책이 많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부산광역시에서는 채무조정자들을 대상으로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생계나 저금리 전환 또는 학자금의 용도로 저금리 대출을 지원한다.

만약 채무조정 중 저금리 대출을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채무조정자 저금리 대출 부산 청년부비론

부산 청년부비론은 일반 사람들을 대상으로 대출해주는 상품이 아니라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채무조정자를 대상으로 취급하는 상품으로 금리가 매우 낮다.

1%대의 금리로 1,500만 원까지 대출을 할 수 있으며, 최대 기간은 5년으로 매우 길다. 또한 금리 역시 고정금리로 대출을 해주고 거치기간은 별도로 없다.


지원대상

채무조정자 저금리 대출
  • 채무조정자
  • 만 34세 이하 부산광역시 거주자
  • 신용회복지원을 받아 6개월 이상 변제 계획을 성실이 이행
  • 최근 3년 이내 이행을 완료한 자

해당 저금리 대출 상품의 가장 큰 장점은 지금 신용회복을 하고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3년 이내에 변제 계획을 모두 이행 완료한 자에게도 대출을 해주는 것이다.

채무조정자 저금리 대출 부산 청년부비론 장점

부산 청년부비론의 가장 큰 장점은 소득기준 및 신용조건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또한 직장에서 월 소득을 얼마 이상 받아야 한다는 큰 조건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돈의 흐름’이 막혀버린 채무조정자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용회복 절차를 밟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신청이 가능하며, 부산광역시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부산에 거주하며 신용회복 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채무조정자라면 반드시 알아보기를 추천하는 대출이다.


대출금리 및 우대금리

채무조정자 저금리 대출 2

대출금리는 자금용도 그리고 채무조정 변제금 상환기간 등 다양한 요소들 때문에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나 장애인 그리고 만 70세 고령자, 한부모가족 등은 기본금리의 70%만 적용을 받는다.

대출 신청일 기준으로 2개월 이내에 신용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교육을 수강하면 이수 후 0.1%p 우대금리가 적용되니 반드시 하기를 추천한다.


부산 청년부비론 대출 주의사항

이런 저금리 대출은 지원사업 변경 또는 자금의 조기 소진 때문에 상품의 이용이 어려워질 수 있다. 신청하기 전에 반드시 신용회복위원회에 전화를 걸어서 가능한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홈페이지에는 별도의 자격조건이나 기준이 세부적으로 나오지 않았으나, 대출 심사에서는 별도의 언급이 있을 수 있으니 본인이 대출이 가능할거라 안심하지 말고 최대한 빠르게 먼저 신청하고, 그 이후에 안되면 다른 상품을 찾기를 바란다.

다른 대출상품 알아보기

직장인 대출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 금리 한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한도 기간연장 조건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조건 금리 신청방법 간단하게 요약

안심전환대출 신청방법 자격 및 금리 최신 총정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