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무조정자 저금리 대출 부산 청년부비론 신청자격 및 한도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정부에서는 경기침체와 맞물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서 저금리 대출을 많이 마련하고 있는 추세다.
오늘은 그 중에서 부산광역시에서 채무 조정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을 해주는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2020년 팬데믹 이후로 엄청난 자산상승을 겪은 청년들이 코인이나 주식 등 다양한 자산에 빚을 내서 투자하는 ‘빚투’가 사회적 문제가 되었다.
그리고 그 외에도 청년들이 어려움을 겪는데 반해 그들의 경제적 위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정책이 많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부산광역시에서는 채무조정자들을 대상으로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생계나 저금리 전환 또는 학자금의 용도로 저금리 대출을 지원한다.
만약 채무조정 중 저금리 대출을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채무조정자 저금리 대출 부산 청년부비론
부산 청년부비론은 일반 사람들을 대상으로 대출해주는 상품이 아니라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채무조정자를 대상으로 취급하는 상품으로 금리가 매우 낮다.
1%대의 금리로 1,500만 원까지 대출을 할 수 있으며, 최대 기간은 5년으로 매우 길다. 또한 금리 역시 고정금리로 대출을 해주고 거치기간은 별도로 없다.
지원대상

- 채무조정자
- 만 34세 이하 부산광역시 거주자
- 신용회복지원을 받아 6개월 이상 변제 계획을 성실이 이행
- 최근 3년 이내 이행을 완료한 자
해당 저금리 대출 상품의 가장 큰 장점은 지금 신용회복을 하고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3년 이내에 변제 계획을 모두 이행 완료한 자에게도 대출을 해주는 것이다.
채무조정자 저금리 대출 부산 청년부비론 장점
부산 청년부비론의 가장 큰 장점은 소득기준 및 신용조건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또한 직장에서 월 소득을 얼마 이상 받아야 한다는 큰 조건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돈의 흐름’이 막혀버린 채무조정자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용회복 절차를 밟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신청이 가능하며, 부산광역시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부산에 거주하며 신용회복 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채무조정자라면 반드시 알아보기를 추천하는 대출이다.
대출금리 및 우대금리

대출금리는 자금용도 그리고 채무조정 변제금 상환기간 등 다양한 요소들 때문에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나 장애인 그리고 만 70세 고령자, 한부모가족 등은 기본금리의 70%만 적용을 받는다.
대출 신청일 기준으로 2개월 이내에 신용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교육을 수강하면 이수 후 0.1%p 우대금리가 적용되니 반드시 하기를 추천한다.
부산 청년부비론 대출 주의사항
이런 저금리 대출은 지원사업 변경 또는 자금의 조기 소진 때문에 상품의 이용이 어려워질 수 있다. 신청하기 전에 반드시 신용회복위원회에 전화를 걸어서 가능한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홈페이지에는 별도의 자격조건이나 기준이 세부적으로 나오지 않았으나, 대출 심사에서는 별도의 언급이 있을 수 있으니 본인이 대출이 가능할거라 안심하지 말고 최대한 빠르게 먼저 신청하고, 그 이후에 안되면 다른 상품을 찾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