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 올리고 대출이자 줄이는 방법 5가지

신용점수 올리고 대출이자 줄이는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사회생활을 하다가 신용카드 발급이나 대출을 받게 되면서 삶에서 ‘신용’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된다.

신용점수라는 것은 한 사람의 인생에서 금융거래를 할 때, 그리고 대외적인 나의 ‘신뢰’를 보여줄 때 쓸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라고 할 수 있다.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1

신용 점수가 낮다면 일단 대출 받기도 어렵고, 신용카드 발급도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결국 모든 금융거래와 관련된 것들은 ‘신용 점수’와 연관되어 있다.

이 때 신용카드 발급 뿐만 아니라 대출을 쉽게 받거나, 대출이자를 조금이라도 덜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신용 점수를 올리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아래 글에서는 대출이자를 줄이기 위해서 여러가지 신용 점수를 올리는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다.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5가지

아래의 글에서는 기본적인 방법과 더불어 사람들이 생각보다 잘 모르는 신용점수 상승의 방법까지도 알아보도록 하자.


신용카드 적절히 사용

신용카드는 이름에도 붙어 있는 것처럼 나 스스로의 ‘신용’으로 돈을 내지 않고 미리 결제하는 방식이다.

간단히 말하면 카드사에서 나에게 해주는 소액대출이나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는데, 적절하게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아예 사용하지 않은 사람보다 더 높은 신용점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할부는 본인의 신용에 대한 변제 능력이 없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으므로 ‘일시불’ 결제가 더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있다.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4

가장 중요한 것은 신용카드에 사람마다 정해진 일정한 ‘한도’가 존재하기 마련인데, 이를 가득 채워서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한도가 가득 차도록 사용하는 사람은 개인의 신용에 ‘과분한’ 소비를 하는 사람으로 보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사용 한도의 50% 내외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가능할 때마다 카드의 한도를 늘려두기를 추천한다.


대출은 은행에서, 상환을 빠르게

돈이 급하거나 갑자기 목돈이 필요하면 대출을 해야 하는데, 은행이 아니라 카드사를 통해서 카드론을 받은 경우라거나, 2금융권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신용점수가 대폭 하락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두자.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2

그리고 대출을 할 때는 1금융권을 통해서 대출을 받기를 추천하고, 되도록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다면 빠르게 상환하는 쪽을 추천한다.

대출액이 적은 것부터 빠르게 상환을 마치면 신용점수의 상승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체크카드 동시 사용

신용점수를 높일 때 흔히 실수하는 것이 ‘신용카드’만 사용하는 것이다.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한다고 해서 본인의 신용이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알아두어야 한다.

체크카드를 월 30만 원 이상 꾸준히 사용하면 신용점수의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신용평가회사에서도 실제로 체크카드를 꾸준히 사용할 경우에 신용점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으며, 요즘은 혜택이 뛰어난 체크카드도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신용카드와 적절하게 사용하기를 추천한다.


토스 신용점수 올리기 활용

토스 앱을 휴대폰에 설치하고 [신용] 항목에서 [신용점수 올리기]를 찾아서 터치하면 각종 공과금 및 통신 요금 납부 내역으로 누구나 쉽게 신용 점수를 올릴 수 있다.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5

평소에 돈을 일정한 시기에 맞춰서 내기만 해도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으니 꼭 시도해보기 바란다.

토스 앱으로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기 바란다.

신용점수 토스 앱으로 간단히 올리는 방법


주거래 은행 만들기

어찌 보면 별 것 아닐 수 있지만, 내가 주로 거래하는 은행으로 월급 및 큰 액수의 거래를 하다 보면 주거래 은행에서 내가 대출할 때 긍정적으로 평가해줄 수 있다.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3

이렇게 주거래 은행에 많은 거래 실적을 남기게 되면, 거래 실적 우수 고객에게 신용 점수를 추가로 부가 할 가능성도 있고, 환전이나 송금 수수료 또는 대출금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은행마다 있는 ‘우대 금리’ 혜택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해보고, 주거래 은행을 반드시 만들어서 거래하기를 추천한다.


직장인 대출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 금리 한도

안심전환대출 신청방법 자격 및 금리 최신 총정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한도 기간연장 조건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조건 금리 신청방법 간단하게 요약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