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투자하는 기업인 TOP 5

비트코인은 시가총액이 약 8천억 달러에 달하는 가장 큰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자산이다. 암호화폐를 신뢰하는 사람과,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엄청나게 큰 인기를 얻은 투자자산이다.

돈이 많은 사업주 또는 기업인들은 디지털 자산에 많은 투자를 했다. 아래에서 알아볼 비트코인 투자하는 기업인 5명은 언론매체와 재무보고서 등을 통해서 알려진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기업인이다.

비트코인 투자하는 유명 기업인 5명

베리 실버트

비트코인 투자자 베리실버트 사진

베리실버트는 디지털 커런시 그룹의 설립자이면서 최고경영자다. 비트코인 그리고 블록체인 기업을 구축하고 지원하고 있다. 현재 디지털커런시그룹은 약 170개의 블록체인과 크립토 관련 기업에 투자중이다.

또다른 그의 회사 중에서는 가상화폐로 풀에 자금조달을 해주는 유동성 공급자 제네시스가 있다. 이는 장외 시장에서 크립토 구매자와 판매들을 위한 것이다. 디지털커런시그룹도 2022년 4월 기준으로 비트코인을 약 253억 달러 이상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투자신탁을 관리하는 그레이스케일 투자사를 가지고 있다.

마이클 세일러

비트코인 투자자 마이클 세일러

마이클세일러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업인 마이크로 스트레티지의 공동 창업자이면서 최고경영자다. 마이클세일러는 암호화폐 시장이 가장 큰 투자처 중 하나라고 믿는다.

마이크로 스트레티지는 지속적으로 비트코인 보유량을 늘리고 있으며 지금도 지속적으로 비트코인을 사서 모으고 있다. 현재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12만개가 넘는 엄청난 양의 비트코인을 보유한 기업이 되었다.

비트코인 관련 ETF보다 더 정확하게 비트코인의 움직임에 영향을 받는 것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회사의 주가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카메론/타일러 윙클보스

비트코인 투자자 윙클보스 형제

이들은 크립토와 블록체인 관련된 사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유명한 ‘제미니’거래소의 투자자다. 이들은 비트코인에 투자해서 억만장자에 오른 사람들로 알려져있으며 약 7만개 정도의 비트코인을 소유하고 있다고 알려졌지만, 그들의 현재 보유량은 아무도 알지 못한다.

2015년에 제미니 거래소를 오픈했으며 해당 거래소는 그들이 암호화폐를 사고 팔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미니는 2017년 12월 시카고보드옵션거래소에 비트코인 선물 상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일론 머스크

비트코인 투자자 일론머스크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가장 유명한 기업인이 아닐까 생각한다.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와 스페이스X, 스타링크, 뉴럴링크 등 다양한 기업의 최고경영자이며 창업자다.

테슬라는 전기 자동차 그리고 청정 에너지 제품을 만들고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만드는 혁신기업으로 유명하다. 테슬라는 2021년에 15억 달러의 비트코인을 구입했으며 아직까지 보유중으로 알려져있다.

마이클 노보그라츠

비트코인 투자자 마이클 노보그라츠

골드만 삭스의 파트너였던 포트리스 투자그룹의 헤지펀드 매니저 출신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비트코인의 가격 움직임에 대한 언급을 자주 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 자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갤럭시 디지털홀딩스의 최고경영자 겸 창업자를 맡고 있다.

갤럭시 디지털홀딩스는 작년에 NFT관련 기업을 인수하기도 하고 보고서를 기준으로 보면 약 7억달러 이상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비트코인이 가지는 리스크

비트코인은 가격 변동성이 크다는 것이 가장 큰 위험성이라고 할 수 있다. 비트코인에 투자는 자본손실을 각오하고 하는 고위험 투자가 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해당 자산은 투기성이 강한 자산이며 개인의 상황에 맞추어 반드시 ‘여유자금’으로만 투자를 해보기를 추천한다.

홈페이지 돌아가기

Leave a Comment